미션 및 목적

생명의 전화란?

생명의 전화는 어린이, 청소년, 부모, 그리고 시니어 분들을 위하여 가정/개인/그룹/폭력 등 여러가지 문제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각종 교육, 리더쉽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 및 자원봉사 훈련 등의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웃리치 서비스를 통하여 직접 방문하여 아프시거나 소외된 분들을 도와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임무

생명의 전화는 폭넓은 상담 서비스와 교육 및 프로그램들을 통하여 개인과 가족분들이 문화적, 감정적, 그외 정신적인 문제 등을 극복해 내는 것을 도와주는 것이 임무입니다.

생명의 전화는 타 사회 기관 단체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여러 사회적 문제들에 대하여 보다 많이 인지하고, 건강한 삶의 스타일과 캐나다 사회로의 점진적인 통합을 통하여 우리 커뮤니티의 고객분들을 도와드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전략

지역 사회의 요구 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평가를 통해 프로그램 및 서비스의 품질과 범위를 개선합니다.

생명의 전화는 현재 커뮤니티가 (고객분들이) 가장 원하는 것들을 조사하고 평가하여, 서비스의 퀄리티를 높이고 프로그램이 더욱 많은 분께 유익할 수 있도록 향상시키고 있는 전략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img-strategy-1
커뮤니티 내의 성실하고 열정적인 인재들과 자원봉사자들을 구성하고 훈련하는 방법으로 커뮤니티를 능력있고 역동적으로 만들도록 합니다.
img-strategy-2
다른 비영리적인 그룹들, 주류 사회 서비스 에이젠시들 등과의 연계를 통하여 지속 가능한 사회 공공 지원 시설을 이루도록 합니다.
img-strategy-3
타 사회 서비스 기관과의 파트너십 뿐 아니라, 상담 서비스, 훈련, 워크샵, 아웃리치 및 다양한 활동등을 통하여 여러분들의 정신 및 육체적인 건강을 회복시키도록 노력 합니다.

Covid-19 대응 미래 전략

현재 캐나다를 포함한 전세계가 COVID-19 펜데믹으로 모든 것이 멈춰지고, 천천히 흐르는 물을 그저 바라보면서 말없이 기다려야하는 초조하고 답답한 위기의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상담, 교육, 아웃리치서비스를 목적으로 하는 기관인 생명의 전화 상담교육센터는 이러한 위기상태에서 어떻게하면 사람들을 정신적, 정서적으로 도울 수 있는가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언제 COVID-19 상황이 종식될지 예측할 수 없는 불안에 사로잡힌 많은 분들을 위해서 우리가 나누고 돌볼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추구하고 모색하는 계기로 삼으려고 합니다. 다음 세가지 비전 및 전략을 추구해나갈 것 입니다. 젊은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계발해서 시니어와 젊은이들간의 세대간의 격차를 줄이고, 두세대가 서로 협력하면서 자연스럽게 세대교체가 되고, 한인사회와 캐나다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의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01. 리더십 및 복원력 강화

  • 회원뿐만 아니라 자원봉사들이 바르게 펼칠 수 있는 지도력과 Resilience Skills 을 교육과 훈련을 통해서 증가시킨다.
  • 평생교육을 모토로 자원봉사자 모집 및 계속 적인개입, 유지를지원할수있는전략과 좀더 활발한 시민참여를 할 수 있는 모델을 계발한다.
  • 시민참여 의식을 가지고 한인사회를 위한 지도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힘을 모은다.

02. 예방 프로그램 및 서비스 개발

  • 문제가 발생하기전에 예방할 수 있는 교육과 훈련을 위한 프로그램 및 자료를 개발한다.
  • 한인사회내 예방차원의 단, 장기간의 교육, 상담, 위기개입의 중요성을 인식시킨다.
  • 한사람 한사람이 각자의 건강한 삶의방식을 지속할 수 있는 Journey Road Map 를 만든다.

03. 세대 격차 감소 및 계승 계획

  • Virtual Activities, On-line, Social Network Service와 같은 첨단기술을 가지고 있는 젊은사람들과 도움을 받아야하는 시니어들이 함께만나서 배우고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젊은사람들이 자율적으로 미래의 꿈을 가지고 FUTFS를 이끌고 나갈 수 있는 동기부여와 지도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와 분위기를 조성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X